-전 시의원, "불법 현수막 철거 했을 뿐, 다른 의도 없었다"

지난 7일 인천 서구 일대에 게첩된 보좌관 성추행 의혹 관련 신동근 의원 사퇴 요구 현수막. (사진=독자 제공)
지난 7일 인천 서구 일대에 게첩된 보좌관 성추행 의혹 관련 신동근 의원 사퇴 요구 현수막. (사진=독자 제공)

[한국뉴스 이정규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당원들이 보좌관 성추행 의혹에 대해 공식적인 사과나 입장 표명이 없는 신동근 국회의원(인천 서구을)의 사퇴를 요구하는 현수막이 훼손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현수막은 서구 일원에 게시됐는데 성추행 의혹 당사자인 A보좌관을 비롯해 B전 시의원, C시의원, D구의원이 현수막을 무단으로 철거했다는 것이다.

9일 성추행 추방 비상대책위원회는 이 같이 주장하며 민주당 중앙당과 시당에 철저한 사실관계 조사를 요구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당원 등으로 구성된 성추행 추방 비상대책위원회 지난 5일 인천시청에서 신 의원 보좌관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된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적인 사과와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기자회견 후 비대위는 고소, 고발 등 법적인 절차에 돌입하는 동시에 신동근 의원 사퇴를 요구하는 현수막 30여개를 서구청과 서구의회가 있는 심곡동과 검단동, 오류동, 왕길동 등지에 걸었다.

그런데 지난 7일께 성추행 의혹 당사자인 A보좌관과 전 시의원, 현직 시의원, 구의원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이 현수막을 훼손, 철거하는 동영상이 SNS에 올라왔다.

현수막의 경우 해당 지자체 등 권리가 있는 자만이 철거가 가능하며, 임의로 철거할 경우 형법 제366조 재물손괴죄에 해당된다.

비대위 관계자는 "성추행 의혹 당사자인 국회의원 보좌관과 전·현직 시의원, 구의원이 현수막을 무단 훼손하는 행위를 보면서 분노했다"며 "공식적인 사과나 해명할 생각은 하지 않고 숨기고 감추기만 하려는 그들의 모습이 민주당 당원으로서 부끄럽다"고 말했다.

또 다른 비대위 관계자는 "신동근 의원 보좌관 성추행 의혹 관련 기사가 언론에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민주당 중앙당은 모르고 있는지, 모르는척 하는지 도대체 이해할 수 없다"며 "철저한 진상 조사를 촉구한다"고 했다.

현수막 훼손과 관련해 B전 시의원은 "불법현수막이 지역 여러 곳에 설치돼 있어서 철거했을 뿐"이라며 "다른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