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인천시청 앞에서 신동근 국회의원 보좌관의 성추행 의혹을 규탄하는 성추행 추방 비상대책위원회의 기자회견. (사진=한국뉴스)

[한국뉴스 이정규 기자]   더불어민주당 일부 당원들이 신동근 국회의원(인천 서구을)의 보좌관 A씨의 성추행 의혹<본보 2022년 5월 10일・2023년 4월 5일 보도>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적인 사과와 처벌을 요구했다.

사건이 발생한지 4년이 다 되도록 신 의원과 A보좌관의 공식적인 사과는 고사하고 진실을 밝히려는 당원을 보좌관이 명예훼손으로 몰고 간 것으로 드러났다.

사실관계가 명백한 만큼 경찰과 검찰 조사에서 이 당원의 명예훼손죄는 성립되지 않았다.

더불어민주당 성추행 추방 비상대책위원회는 5일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좌관 성추행을 감싸고 은폐하는 신동근은 즉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비대위는 인천 서구을 소속 더불어민주당 당원 등으로 구성됐다.

비대위 등에 따르면 2019년 8월 서구의 한 지역구 사무실에서 지역위원회가 행사가 열렸다.

이후 당원들이 회식자리에 참석했고 대리기사를 통해 한 승용차량에 5~6명이 탑승해 이동했다.

이 과정에서 A보좌관은 한 여성당원의 무릎 위에 앉았고 이 여성의 상반신 주요 부위를 만지는 성추행이 발생했다고 여성당원들은 주장했다.

차량에 동승했던 여성들은 신 의원에게 성추행 문제를 제기했고 사건 발생 3일 후 A보좌관은 사직의사를 밝혀 면직 처분됐다.

하지만 A보좌관은 약 1개월 후 신 의원의 보좌관직에 복직했다.

현재도 신 의원의 보좌관이다.

관련해 A보좌관은 “보좌관직을 수행하면서 개인 사정으로 잠시 사직한 사실은 있지만 성추행 관련된 사직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그는 “성추행 의혹은 저를 음해하는 사람들이 지어낸 이야기"라며 “허위 사실 등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앞서 밝혔다.

A보좌관은 피해여성의 무릎에 앉은 사실은 인정하고 있으나 성추행 여부에 대해서는 전면 부인하고 있다.

이에 대해 비대위는 민주당은 당내 성 비위와 관련해서는 철저한 무관용의 원칙을 견지해서 엄중하게 즉각 처벌하겠다고 했지만 허울뿐인 약속 뒤에서는 상상 할 수 없는 범죄행위가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비대위 관계자는 “당원 앞에 사죄하고 직을 그만두어도 모자란 상황에서 A보좌관은 자신의 범죄행위를 지켜본 목격자들을 명예훼손이라며 무고했고 이를 지켜본 국회의원은 성비위를 방조·묵인했다”고 했다.

실제 보좌관 A씨가 여성당원 성추행 제보자(목격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지만 경찰과 검찰은 불송치・불기소로 지난 4월 무혐의 처분했다.

이는 신체적 접촉은 사실로 판단한 것이다.

비대위는 사건의 전말과 진실을 밝히기 위해 보좌관 A씨를 고소・고발하고 사건을 방조・묵인한 신 의원에게는 사과를 요구했다.

비대위는 성범죄 근절을 약속했던 민주당 중앙당과 시당이 당원을 상대로 한 성비위 사건에 대해 향후 어떻게 처리하는지 지켜보겠다고 했다.

신동근 의원 관계자는 “신 의원과는 직접 통화가 어렵다”라며 "오래된 얘기를 선거 때마다 왜 문제를 삼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