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로고 (사진=국민의힘)
국민의힘 로고 (사진=국민의힘)

[한국뉴스=이정규 기자] 국민의힘 인천시당이 최근 ‘조택상 위원장의 인천균형발전정무부시장 임용 계획, 즉각 철회해야 한다”는 논평을 발표했다. 

국민의힘은 논평에서 “최근 인천시가 박인서 정무부시장 후임으로 더불어민주당 조택상 중구·강화·옹진군 지역위원장을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런 저런 의혹이 있는 인사에 대한 내정을 철회하고, 그 자리에 인천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할 수 있는 인재를 모셔한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이 먼저 조택상 위원장에 대한 불법적인 현대제철과의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국민의힘은 “조 위원장은 2014년 전 직장이었던 현대제철의 특혜를 받아 5백만원짜리 신생회사로 대기업의 협력사로 등록한 것은 이례적”이라며 “이후 회사 직원이 사망사고가 터지자 해당법인을 해산하고 새로운 회사를 설립해 업무를 이어받았는데, 새 회사의 대표는 조 위원장의 30년 지기이며 후원회장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새 회사의 감사는 조 후보의 친형이 맡고 사내이사는 조 후보의 아내”라며 “법인세탁과 새회사의 실질적인 오너도 조 위원장이 소문이 파다하다”고 겨냥했다. 

특히 “그 회사 대표는 지난 총선을 전후해 직원들에게 조 위원장에 대한 후원금을 강요했다는 언론보도도 있었다”며 사실이라면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마지막으로 조 위원장이 내정됐다는 자리는 인천의 균형발전을 위해 굵직굵직한 도시계획사업을 추진하는 사령탑으로 연간 운영예산도 천문학적 규모이다”라며 “그런 중요한 자리에 의혹이 잇따르는 인사내정을 적철치 않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조택상 위원장이 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후보자로 내정되면, 이후 인천시의회 인사간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그러나 인사간담회에서 국민의힘은 이번 의혹에 대해 집중 공세를 예고하고 있어 차기 인천 정무부시장 인선 과정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