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호 정의당 부평구위원회 위원장. (사진=정의당 시당)
김응호 정의당 부평구위원회 위원장. (사진=정의당 시당)

정의당 부평구위원회가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일부개정안인 '노란봉투법'의 즉각적인 공포와 시행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정의당 부평구위원회는 20일 인천 부평구청역을 시작으로 부평 곳곳에서 당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1인시위를 릴레이로 진행했다.

또 부평 전역에 '노란봉투법 국회통과 환영, 대통령거부권 반대' 현수막을 게시했다.

김응호 부평구위원장은 “노동약자 보호라는 윤석열 대통령의 말이 허언이 아니라면 노란봉투법에 대한 거부권이 아니라 대승적 결단으로 즉각 시행해야 마땅하다"며 "만약 윤 대통령이 국제사회의 권고와 헌재·대법원의 사법적 판단, 국회의 입법 절차와 결정을 무시하고 거부권을 행사한다면 야당을 비롯한 노동시민들의 큰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노란봉투법이 시행되면 더 이상 하청노동자들이 굴뚝에, 망루에, 철탑에 오르지 않게 될 것"이라며 "실질적인 지배력을 갖는 원청 사용자와 하청노동자 간에 정상적 교섭 창구가 열리게 되면 오히려 노사 갈등은 줄어들고 산업생태계는 더 안정된다"고 했다.

그는 "낡은 노조법이 다 담지 못해 배제와 소외를 겪어야 했던 하청, 파견, 용역, 간접고용노동자 등 수많은 노동 약자들에게 헌법의 노동기본권을 보장하는 길이 열린 노란봉투법을 거부권 행사로 대응한다면 이 정부는 스스로 종말을 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당 부평구위원회는 1인시위와 당원과 시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캠페인 시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