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동근 의원, “민주당 후보를 통해 중단 없는 발전 이뤄지길 바래”
- 모경종 후보, "지하철 5호선 연장 원안 통과 반드시 사수하겠다"

모경종 예비후보 출마 및 신동근 의원 지지 기자회견. 캠프 제공
모경종 예비후보 출마 및 신동근 의원 지지 기자회견. 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국회의원이 19일 서구의회에서 전‧현직 인천시‧구의회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서구병 모경종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신동근 의원, 심우창·김남원·송승환·이영철·백슬기 구의원, 천성주 전 구의원, 이순학·김명주 시의원과 김진규 전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모경종 예비후보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전략 국민참여경선에서 현역 의원인 신동근 의원과 허숙정 의원을 상대로 과반 이상의 표를 받아내며 본선진출에 성공했다.

신 의원은 “민주당을 사랑하고 민주당이 승리를 바라기에 모경종 후보의 선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면서 “모경종 후보를 통해 중단없는 검단 발전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 예비후보는 “과거 치열했던 경쟁을 뒤로하고 더 나은 내일의 검단을 만들기 위해 민주당 후보들이 하나가 되었다”라며 “경선을 함께 뛴 민주당 후보자들의 정책과 비전 또한 계승하겠다”고 했다.

그는 “주민의 의사를 무시한 대도시권광역위원회의 조정안을 절대 수용할 수 없다, 지하철5호선 연장 원안 통과를 반드시 사수하겠다”며 "앞으로 검단 시민들이 수요를 반영한 검단시민비전위원회를 통해 검단에 필요한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5일 강남규 전 서구 의원, 서원선 전 이재명 후보 직속 정무특보단 부단장도 지지 의사를 표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