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연 예비후보가 연화중 학생들의 새학기를 응원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캠프 제공
정승연 예비후보가 연화중 학생들의 새학기를 응원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캠프 제공

인천 연수구갑 국민의힘 정승연 예비후보는 18일 아이 키우기 좋은 연수구를 만들기 위한 교육·육아 공약을 자신의 일곱 번 째 공약으로 발표했다. 

정 예비후보가 발표한 교육·육아 공약은 방과 후 학교 돌봄 확대 및 연수형 공공키즈카페 건립 등 지역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사업으로 채워졌다. 

구체적으로는 ▲방과후 학교 돌봄 밤 8시·방학까지 확대 ▲초3 자녀까지 연 5일 자녀돌봄 유급휴가 제공 ▲새학기 도약 바우처(이용권) 연 100만 원 지원 ▲교권 보호 및 학교 폭력 예방 대책 마련 ▲유아숲 체험·초등숲 체험 활동 등 생태체험교육 확대 등을 제시했다.

또 ▲어린이집·유치원, 학교 주변 금연구역 확대 ▲아이들의 상상놀이터, 연수형 공공키즈카페 건립 ▲어린이보호구역 ‘안전한 통학로’ 인프라 구축 ▲어린이집 통학버스 좌석 안전띠 지원 확대도 약속했다.

정승연 예비후보는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이 어린이집과 유치원, 그리고 학교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정치권의 책무인 만큼 다양한 지원정책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연수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