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 개최. 중구 제공
인천 중구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 개최. 중구 제공

인천시 중구는 최근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배준영 국회의원, 구의원, 대한노인회 인천중구지회 서병구 부회장, 중구 사회단체장. 영종2동 자생단체장,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청식에서 영종2동 자생단체연합은 개청에 적극적으로 협력한 김정헌 구청장에게 주민 2만2천여 명을 대신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는 영종하늘도시 신규 아파트 입주로 인한 인구 증가와 각종 개발사업으로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고자 올해 1월 1일부로 영종1동에서 분동(分洞)함에 따라 새로 문을 열었다.

영종2동 신청사는 은하수로 160(중산동 1912-4번지) 총 1,200㎡의 대지에 지하 1층 ~ 지상 5층, 연면적 2998㎡ 규모의 건물로 조성됐다. 

지하 1층에는 24면 규모의 주차장, 1층에는 민원실, 2층에는 별빛그림도서관과 예비군 동대, 3~5층에는 주민자치센터 공간이 마련됐다.

1층에는 넓은 주민 휴게공간과 민원공간이 마련됐고 2층 별빛도서관은 어린이와 성인들이 함께 볼 수 있는 그림책 도서관을 운영한다. 

또 3~5층 주민자치센터는 최신식 기구를 배치한 체력단련실은 물론 다양한 자치센터 프로그램실과 대강당, 공유주방 등을 갖추고 있어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강화하는 거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정헌 구청장은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가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들을 위한 여가·휴식 공간이자 소통·화합의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