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 7년 이내 기업 대상 성장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인천관광공사가 위치해 있는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전경. 한국뉴스DB
 인천관광공사가 위치해 있는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전경. 한국뉴스DB

인천관광공사는 관광‧MICE분야 창업 및 기업육성 지원을 위한 ‘2024 인천 관광‧MICE 스타트업을 공모’를 3월 11일부터 4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업 7년 이내 관광‧MICE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금번 공모는 ▲예비(예비창업자) ▲초기(창업 3년 이내) ▲도약(창업 3년 초과 7년 이내), ▲지역상생(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기업 또는 타 지역 관광기업지원센터 인증 스타트업), ▲성장플러스(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수료 기업 중 심화단계 희망기업)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지원 신청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4월 16일 1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5개 분야에서 총 15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정할 계획으로 최종 선정 결과는 4월 26일 이후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기업별 진단을 통한 맞춤형 성장지원 및 투자유치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이 제공될 예정이며 중간평가를 거쳐 최대 4천 1백만원까지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우수기업 중 일부는 센터 사무공간 입주혜택도 누릴 수 있다.  

김민혜 인천관광공사 관광산업실장은 “인천 관광·MICE산업을 이끌어갈 잠재력 있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들이 금번 공모에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며 “기업별 상황에 맞는 육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기업들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