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환 구청장 “학생의 꿈을 실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정책 추진 위해 최선”

2024년 제1회 교육발전위원회 개최. 계양구 제공
2024년 제1회 교육발전위원회 개최. 계양구 제공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6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계양구 교육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위원회를 통해 지역의 교육 전문가와 학교장 등 관련 분야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교육 발전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하고 관내 사립 및 단설 공립유치원, 초·중·고등학교 71개교에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계양구 교육경비보조금 예산액은 총 14억 8천7백만 원으로 학교 현장 수요를 반영해 1차(3월)와 2차(6월)에 걸쳐 교부할 예정이다.

이날 1차 지원 심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교육 프로그램 ▲경제교육 프로그램 ▲학교 맞춤형 특화 프로젝트 등 다양한 ‘교육과정 특성화’, ‘학교 환경 및 시설 개선’뿐만 아니라, ‘학교 시설 개방 학교에 대한 지원’을 신설해 총 14개 분야에서 12억 6천여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빌언하는 윤환 구청장. 계양구 제공
빌언하는 윤환 구청장. 계양구 제공

계양구는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사업 외에도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무상급식, 무상교복, 고등학교 무상교육에 48억 3천9백여 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 계양교육혁신지구 운영,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계양영재교육원 운영 지원, 계양구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 장학사업 등 지속적인 교육사업 추진을 통해 계양의 미래 인재 양성과 교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환 구청장은 “교육발전위원회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학생의 꿈을 실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