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행숙 예비후보가 5일 오류왕길동 행복복지센터 인근에서 봄맞이 대청소를 하고 있다. 캠프 제공
이행숙 예비후보가 5일 오류왕길동 행복복지센터 인근에서 봄맞이 대청소를 하고 있다. 캠프 제공

이행숙 국민의힘 서구병 예비후보는 5일 검단을 친환경에코도시로, 주민이 주인되는 환경문화공간을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검단에 전국 최대 도시형 스마트에코팜테마파크 조성 ▲친환경 특화교육단지 조성 ▲환경단과대학유치 추진 ▲오염유발산업의 친환경산업전환 지원정책 추진 등을 추진해 친환경에코도시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동시에 이행숙 후보는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 통장자율회, 바르게살기, 새마을지도자회 등 10개 자생단체와 함께 새봄맞이 대청소 행사에 나섰다.

이 후보는 오류왕길동 행복복지센터에서 상가 밀집지역과 도로, 골목길 등에 불법투기 된 각종 생활쓰레기와 담배꽁초, 길거리 쓰레기 등 겨울내 방치됐던 생활쓰레기를 주민들과 함께 수거했다.

그는 “사각지대에 버려진 가전제품, 재활용이 필요한 생활용품등 몇 분 사이에 쓰레기봉투가 가득 한 걸 보면서 내 자신부터 더 철저하게 경각심을 갖고 지역을 쾌적하게 만드는데 동참하겠다”며 “오늘 행사는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 이바지 하고 싶어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출근길 대청소 이후 출근길 인사, 검단농협 노래교실, 오류왕길 노인회장단 모임, 검단노인복지관 방문, 퇴근길 인사 등 민생탐방 강행군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