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20·21대 국회 4년 종합 대한민국 헌정대상 연속 수상

상패를 든 유동수 의원. 의원실 제공
상패를 든 유동수 의원.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계양갑)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제21대 국회 4년 종합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유 의원은 지난 ‘제20대 국회 4년 종합 대한민국 헌정대상’수상에 이어 제21대 국회에서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유 의원은 인천 지역에서 의정활동 성적 1위를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지역의 일꾼이자 일 잘하는 국회의원임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제21대 국회에서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국리민복상’을 4년 연속 수상하며 민주당 내 경제정책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줬다는 평가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의정활동에 대해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통과된 대표 법안 발의 성적과 법안 통과율,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 활동 등 12개 항목을 평가했다.

유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원내 정책수석부대표(現)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現) ▲국회 정무위원회 간사(前)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 부의장(前) 등을 맡아 ‘민주당 정책통’, ‘민생경제전문가’로 불리며 경험과 능력이 다른 재선의원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쓰임이 있는 정치를 위해 지난 8년간 열심히 달려왔다”며 “지역의 일꾼이자 시민의 대리인으로서 민생경제 해결책을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모든 일들이 제겐 내 쓰임을 다하는 당연한 의무였다”며 "의정평가에서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연속 수상한 것은 모두 위대한 계양구민의 선택 덕분이며 앞으로도 '계양 시대 완성'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