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국민의힘 김진용, 김기흥, 민현주 인천 연수을 예비후보. 한국뉴스
사진 왼쪽부터 국민의힘 김진용, 김기흥, 민현주 인천 연수을 예비후보. 한국뉴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인천 연수을 경선 대상자였던 김진용 예비후보에 대해 "불법 선거운동 혐의로 선관위가 검찰에 고발했고 공관위는 그 사실이 객관성이 있다고 봤다"며 23일 경선 자격을 박탈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혔다.

공관위원장은 인천 지역 경선 후보 1인이라고 김 예비후보라고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았지만 김진용 예비후보가 맞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김 예비후보는 지난달 6일 개최한 출판기념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선거법 저촉 금액인 9800원 상당의 커피를 제공한 혐의로 선관위로부터 검찰에 고발됐다.

공직선거법은 1000원 이하의 음료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당시 제공한 커피는 1개당 990원짜리로 절대 선거법을 위반한 사실이 없다며 업체 측에서 출판기념회용으로 990원에 희석 커피가 나왔다며 사달라고 제안해 받아들였고 실제 대금 49만5000원을 지불한 영수증을 제시하기도 했다.

출판기념회 제공 커피는 990원짜리 희석된 커피고, 유사품인 9800원 커피숍 커피는 원두를 블렌딩한 원액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중앙당 공관위의 이 같은 결정으로 인천 연수을에는 김기흥 전 대통령실 부대변인과 민현주 전 의원이 2인 경선에서 경쟁하게 됐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