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문경복 옹진군수,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시교육청 포토
사진 왼쪽부터 문경복 옹진군수,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시교육청 포토

인천시교육청은 가족체류형 농촌유학 도입을 위해 옹진군과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 

가족체류형농촌유학 프로그램은 도시 학생들에게는 생태 및 공동체 교육의 경험 속에서 소규모 학교의 개별화 교육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농어촌 학생에게는 다양한 또래 친구들과 교류 기회를 나누는 상생의 교육활동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소통 강화 ▶가족체류형 농촌유학 운영 지역 교육 발전 전략 수립 및 행·재정적 지원 ▶지역 내 공교육 분야 지원 확대 ▶지역균형발전 및 정주 여건 개선에 관한 사항 등에 협력을 증진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가족체류형 농촌유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옹진군의 특성을 살린 학교 교육 과정 프로그램, 학부모 프로그램 등을 상반기에 개발하고 단기 체험형 프로그램을 하반기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옹진군은 자연환경과 지역 특성, 문화 등의 자원이 풍부하고 농어촌의 공동체 생활을 통한 교육활동이 가능한 지역으로 지역 소멸과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있다”며 “협약을 시작으로 긴밀한 협력을 강화하고 농촌 유학을 통한 더 나은 교육이 농어촌의 정주 인구와 교육 인구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