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공병단 부대 자리에 들어서는 '리뉴메디시티 부평' 조감도. 한국뉴스DB
부평 공병단 부대 자리에 들어서는 '리뉴메디시티 부평' 조감도. 한국뉴스DB

'리뉴메디시티 부평' 개발사업이 다시 속도를 낸다.

소송전에 휩싸여 사업이 일시 중단됐지만 공모 2순위 컨소시엄이 제기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이 기각당했다.

8일 부평구에 따르면 인천지법은 부평 1113공병단 부지 개발사업 공모 차순위였던 모 컨소시엄이 부평구를 상대로 낸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재판부는 2순위 컨소시엄이 심사 결과에 따른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가 있다고 보기 어렵고 사업을 정지할 정도의 긴급성도 인정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이번 가처분신청 시 검토된 사실관계와 증거가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면 부평구는 본안소송에서도 승소할 것으로 보인다.

구는 본안소송에 대응하면서 이번 가처분 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와 토지매입 등 후속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부평구 공병단 부지 개발사업은 청천동 325번지 일원 5만2천㎡의 부지에 복합쇼핑몰과 주거・문화공간, 공원, 도로 등을 조성하는 것이다.

지난해 11월 '리뉴메디시티부평㈜'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1조6천억원 규모의 개발사업에는 교보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안은의료재단, 현대건설, 이랜드리테일이 참여했다.

2024년 하반기 착공, 2028년 말 준공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