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근 의원과 강희업 대광위 위원장. 신동근 의원실 제공
신동근 의원과 강희업 대광위 위원장. 신동근 의원실 제공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 중재안이 논란을 빚자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인천 서구을)이 2일 국회에서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신 의원은 강 위원장에게 검단을 비롯한 서북부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원당사거리역, 불로역이 추가로 반영된 서울5호선 연장 노선의 조속한 결정을 촉구했다.

신 의원은 “지난달 대광위의 편파적인 서울5호선 연장 노선 조정안 발표로 지역 주민의 불안이 큰 상황”이라며 “특히 원당역과 불로역이 일방적으로 제외된 조정안을 보면 대광위가 각 지자체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조율하려는 의지가 부족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는 “원당동과 불로동은 광역교통수단이 필요한 상황으로 검단신도시 교통편의와 검단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원당역, 불로역이 추가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강희업 대광위원장은 "대광위도 원당, 불로, 김포경찰서 등 추가역 설치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자체와 논의 중이다”라며 “최종 확정 때까지 성실하게 논의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대광위는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 중재안을 제시하면서 김포에는 7개역을 신설하고, 인천 검단에는 2개역 신설을 제시해 인천지역 주민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