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e음 카드. 한국뉴스DB
인천e음 카드. 한국뉴스DB

문세종 인천시의원(민주, 계양4)이 인천시 인천사랑상품권인 인천e음 담당팀의 조직개편에 대해 비판했다.

29일 문 의원에 따르면 시는 지난 8일 조직개편을 통해 경제산업본부 소속 공정사회경제과의 명칭을 ‘사회적경제과’로 바꾸고 팀 직제를 변경했다. 

사회적경제과는 인천의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육성·지원을 통해 지속 성장이 가능한 경제생태계를 조성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부서다.

이러한 사회적경제과에 ‘인천사랑상품권팀’이 신설됐다.

당초 경제산업본부 소속 소상공인정책과에서 사회적경제과로 이 팀을 이전한 것이다. 

인천사랑상품권팀은 인천e음을 통해 지역소비기반 강화와 지역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는 업무를 담당해 온 만큼, 문 의원은 사회적경제과와는 업무 관련성이 없을뿐더러 성격 자체도 다르다고 지적했다.

여기에 인천사랑상품권팀이 사회적경제과의 주무팀이 아닌 말석에 배치된 것으로 확인돼 인천e음 정책을 등한시하는 것 아니냐는 문제도 제기했다. 

이에 대해 박찬훈 인천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소상공인들을 사회적 약자로 보고 이들에 대한 육성을 위해 인천사랑상품권팀을 사회적경제과로 이전한 것"이라고 답변했다.

사회적경제과의 말석에 배치에 대해 박 본부장은 "편제상 그렇게 돼 있을 뿐 인천사랑상품권팀의 업무 중요도가 적다고 해서 말석으로 편제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