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공약 추진 사항 보고회. 미추홀구포토
민선 8기 공약 추진 사항 보고회. 미추홀구포토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은 지난 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미추홀구 공약 추진 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주요 공약의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미추홀구 주민들로 구성된 공약 이행평가단이 성과를 평가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구의 민선 8기 공약은 5대 분야, 78개 공약, 114개의 세부 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공유복지 플랫폼 구축, 셉테드(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안전 귀갓길 사업 등 총 4개 사업이 추진 완료됐다. 

아이사랑꿈터 확충, 외국어·과학 캠프 운영 추진, 방범 취약지역 CCTV 설치 사업 확대,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종합책임제 운영 등 총 73개의 공약이 이행 후 계속 추진 중이다.

나머지 37개의 공약이 정상 추진 중으로 67.5%의 추진율을 보였다.

정광세 평가단장은 “공약 추진 성과를 같이 점검하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구민을 대표하는 공약 이행평가단 구성원으로서 앞으로도 책임감을 지니고 공약사항 추진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훈 구청장은 “공약 이행평가단의 공정한 평가와 다양한 의견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공약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