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보훈회관 설계공모 당선작. (사진=㈜아이삼 건축사사무소)
연수구 보훈회관 설계공모 당선작. (사진=㈜아이삼 건축사사무소)

인천시 연수구 보훈회관 건립사업의 국비 예산이 확보됐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인천연수갑)에 따르면 지난 21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2024 예산안’에 연수구 지방보훈회관 건립 예산 2억5천만원이 추가로 반영됐다.

연수구 보훈회관은 청학동 466-1번지에 위치하며 총 사업비 89억 원, 연면적 2400m²,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로 설계됐다.

내년 8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한 후 착공에 들어가 2025년 하반기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보훈회관 단독건물 신축을 통해 연수구 보훈단체 회원들의 현 고층 입주건물의 이용불편 해소 및 안전상 문제가 크게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연수구 보훈회관 건립사업은 ‘노후도 미충족(12년 경과)’을 이유로 초기 예산 증액 심사에서 탈락했다.

하지만 ▲현재 민간 상가건물에 입주해 임시방편으로 운영 ▲부지확보 및 인허가 등 사전절차 진행완료 ▲고층에 위치한 현재 입주 건물의 특성상 어르신들의 안전상 문제 우려 등을 박 의원 등이 주장해 2억 5천만원이 추가로 반영됐다.

박 의원은 “오랜 기간동안 연수구 보훈단체 회원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단독 보훈회관 건립이 마침내 추진됐다”며 “임시로 입주한 고층 건물은 고령의 보훈단체 회원들이 이용하기엔 재난대피 등 안전상 문제가 있어 늘 마음이 무거웠는데, 이번 예산 확보로 그 문제가 해소돼 가장 기쁜 마음”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