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종식 의원. (사진=한국뉴스DB)
허종식 의원. (사진=한국뉴스DB)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과 관련해 인천 동구미추홀구갑을 지역구로 하는 허종식 의원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허 의원은 결백을 주장했다.

2일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민주당 허종식 의원과 임종성 의원의 여의도 국회 사무실과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은 민주당 이정근 전 사무부총장의 진술과 녹취록을 근거로 이 두명이 민주당 윤관석 의원으로부터 지난 2021년 5월 전당대회 당시 돈 봉투를 받은 것으로 보고 정당법 위반 혐의를 적용했다.

이정근 녹취록에는 윤 의원이 '인천 두 명과 종성이'에게 봉투를 건냈다는 내용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허종식 의원은 이날 SNS를 통해 "2년 반 전 있었던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오늘 검찰이 저의 집과 국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며 "검찰은 윤관석 의원이 저에게 300만원을 준 혐의가 있다며 압수수색을 했다"고 전했다.

허 의원은 "저는 선거와 관련해 300만원을 받은 적이 없다"며 "뉴스를 접하신 많은 분들의 걱정과 우려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검찰 수사에 있는대로 사실 그대로 답변하고 응하겠다"며 "걱정을 끼쳐드려 죄송하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지난 9월 1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2부에서 열린 공판준비기일에서 정당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된 윤관석 의원 측은 이정근 사무부총장으로부터 100만원씩 담겨 있는 돈봉투 20개를 교부받았다고 인정했다.

하지만 이 돈봉투를 민주당 의원들에게 살포하라고 지시, 권유했다는 혐의에 대해서는 관계자들과 '협의'를 한 것이라고 부인했다.

윤 측 변호인은 돈봉투를 확인해 보니 검찰이 주장하는 300만원이 아니라 100만원이 들어 있었다고 한다며 300만원은 과장된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