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 (사진=한국뉴스DB)
인천시 서구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 (사진=한국뉴스DB)

[한국뉴스 문병학 기자]   인천경제청이 서구 청라에 1조5천억 규모의 영상·문화복합단지를 추진하면서 불공정한 민간사업자 선정 의혹으로 경찰 수사가 시작됐다는 보도의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6일 인천경제청은 JTBC의 '경찰, 1조5천억 규모 청라단지 개발비리 의혹 수사 착수' 보도에 대한 해명 및 반박자료를 내고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 공모사업은 이미 인천시의회 소위원회 사무조사를 마쳐 소위원회에서 제시한 권고사항에 따라 진행 중인 사업"이라고 했다.

특히 '심사위원 선정 과정이 불투명했다는 내부 폭로가 나왔다'는 부분과 '심사위원이 예비 330여명 중 36명까지 추려지는데 있어 실무부서 책임자가 완전히 배제됐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했다.

인천경제청 서비스산업유치과는 "인천시의회 소위원회 사무조사 기간인 약 3개월간 A 전 서비스산업유치과장을 포함한 경제청 담당자들이 평가위원회 관련 의혹에 대해 수차례 보고와 설명을 진행했다"며 "영상·문화 복합단지 사업자 공모와 관련 A 전 서비스산업유치과장은 총 20건 이상의 공모준비, 공모공고, 공모평가 등 관련 문서를 모두 결재한 바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제청 의사결정과정, 업무절차 상 보고 없이 결재까지 진행될 수 없으며, 결재 시에도 다른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을 남길 수 있게 시스템화 되어 있다"고 자신했다.

인천경제청 서비스산업유치과는 "A 전 서비스산업유치과장이 평가위원 선정과정에서 자신이 배제되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평가위원회 개최 전, 심사위원명단이 포함된 평가위원회 개최 계획은 결재권자에게 모두 보고되었으며, A 전 서비스산업유치과장도 보고를 받고 문서에 특별한 의견 개진 혹은 문제제기 없이 모두 결재한 바 있다"고 했다.

인천경제청은 A 전 과장의 결재 문서를 근거로 제시했다.

이에 따라 인천경제청은 "A 전 과장을 허위사실 유포 의혹 등과 관련해 경찰에 고소해 수사가 진행 중에 있다"며 "추가로 공무원의 직무에 관한 법률 위반 의혹 등과 관련 수사 의뢰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