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재상 인천시의원이 23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인천시의회)
국민의힘 윤재상 인천시의원이 23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인천시의회)

[한국뉴스=김향훈 기자] 국민의힘 윤재상 인천시의원(강화)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들의 고충해결과 강화지역 폐기물 불법매립 근절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윤 의원은 23일 열린 ‘인천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농·어업 분야가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에서 철저히 배제된 실정을 질타하고 농·어민의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포함을 강력히 요청했다. 

그는 “농·어업은 지난해부터 이상 기온·기후로 인한 농작물 피해와 어획량 감소, 코로나19로 인한 수출부진, 외식산업 불황, 학교급식 대폭 감소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큰 피해로 신음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그동안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배재돼 홀대를 받고 있다”고 했다.

윤 의원은 "인천의 수많은 농·어업인의 고된 처지를 반영해서 농민과 어민도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고 시와 정부에 건의했다.

윤재상 의원은 또 최근 강화군 폐기물 불법매립 사건으로 지역의 이미지 훼손을 우려했다.

그는 “연간 1천만 명의 관광객들이 찾는 청정지역 강화군 전체가 폐기물 불법폐기물의 온상이라는 오명을 뒤집어쓰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럽다”며 “불법행위에 연루된 공무원들은 엄벌하고, 재발되지 않도록 단속을 강화하고 공무원 기강을 확립하는 등 지역구 의원으로서 철저히 감시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