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소벤처기업청.

[한국뉴스=양다겸기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9일 인천중기청 대강당에서 ‘2020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또 이달 10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찾아가는 설명회’가 열린다.

9일 종합설명회는 올해 주요 예산 및 정책방향에 대한 인천중기청장의 설명과 자금, 수출, 창업, 기술개발 등 각 분야별 담당자가 지원내용 등을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시, 고용청, 코트라 등 인천지역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를 한 곳에서 상담할 예정이다. 

특히 종합설명회에는 기업인들의 관심도가 높은 ‘R&D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해 전문가의 특강도 실시된다.

‘찾아가는 설명회’는 중소기업지원 유관기관, 대학, 협단체 등과 합동으로 정책수요자의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설명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가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을 위해서는 동영상을 제작해 이달 말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 및 기업마당에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중기청 홈페이지 및 기업마당(www.bizinfo.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2020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책자는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