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안제근 기자]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는 KOEN직원 및 상주 협력사 근로자들의 안전관련 고충사항을 듣기 위해 안전대토론회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안전대토론회는 사업소에서 발생하는 경미한 안전사고 및 아차사고를 근원적으로 없앨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본사 안전관리실에서 경영진의 지침을 받아 전 사업소 직원 및 협력사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토론 중심의 소통채널이다.

영흥본부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시급히 조치할 사항과 제도적으로 반영해야 할 사항을 분류해 업무에 반영하고, 현장의 안전사고를 줄이는 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본부는 최근 발생된 안전사고가 대부분 근로자의 불안전한 행동에 원인인 것으로 분석된 만큼, 이번 대토론회에서 접수된 현장의 의견을 바탕으로 근로자의 순간적인 실수나 착각이 있더라도 이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시스템을 보완(fool proof)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유준석 본부장은 “안전사고는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자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본인에게 닥칠 수 있다”며 “영흥발전본부가 회사의 안전경영이념을 현장에 전파하고 전사적인 안전문화 개혁운동을 주도해 KOEN이 안전관리 우수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