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심화과정의 일환으로 인증 받은 기업들을 방문했다.
[한국뉴스=이승우 기자]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심화과정의 일환으로 인증 받은 기업들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탐방은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대상으로 관내 우수 사회적경제 조직을 방문해 업무 당사자의 가감 없는 사례 강의를 통해 유형별 사업 진입방법과 사업별 계획서 작성법 및 현장의 내용을 학습하기 위해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희망을심는나무 사회적협동조합 ‘숲스토리’를 방문해 사회적협동조합의 진입법과 사업을 구체화 하는 방법 및 육성자금 대출과 공모를 통한 자금확보 방법을 교육 받고, 숲스토리 매장을 돌아보며 재활용·새사용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동네품 협동조합’에 도착해 계절밥상 체험 및 협동조합의 운영법을 배우고, ‘㈜샵포스쿨’로 이동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시작해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는 방법 및 재정지원 보고에 대한 팁을 얻고,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체험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교육수강생들은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사업을 보다 내실화 할 수 있는 노하우와 이론 강의에서 얻지 못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한편, 창업 아카데미 교육은 이론 기초과정과 현장탐방 및 창업 실무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3기는 7월 중 진행될 예정으로, 강의 문의는 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