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안제근기자] 인천 서구는 2일, 서구문화회관에서 지역화폐 ‘서로e음’ 발행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해, 지난 1일 본격적으로 발행돼 사용이 시작된 지역화폐 서로e음의 조기정착을 위해 개최됐다. 

본 행사에서 전통시장 5개 상인회장 등 30개 단체가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발행 선포식에서는 행사 참석자와 지역화폐 민관운영위원회 및 명예홍보대사들이 무대와 좌석을 하나로 연결해 “서구 경제 살리자, 구민과 소상공인 서로e음 하나되자”라는 구호를 외쳤다. 

식후행사로는 시범신청기간 중 서로e음 카드를 신청 및 등록한 대상자 중 1등 1명과 2등 5명에게 서로e음 경품 증정과 연주단 크라제의 팝페라 공연이 이어졌다. 

한편,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은 모바일앱과 선불카드가 결합해,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가능하고 다양한 큰 혜택이 있다. 

전국 최고수준의 10% 사용자 캐시백, 30% 소득공제(전통시장 40%), 6천만 원 사용자 경품, 0.5% 가맹점 카드수수료지원 등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를 강화하고, 구민과 소상공인을 하나로 이어, 서구를 더 발전시키기 위해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을 발행”했다며, “서구는 민과 관이 하나가 돼 ‘서로e음’의 조기정착과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