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월군
[한국뉴스=유제만 기자] 영월군은 2019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에 앞서 시설물 점검 등 사전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사전대비를 통해 훼손정도가 심한 안전시설은 폐기, 사용가능 시설은 물놀이객 및 안전요원 등이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재배치하고, 과거 인명피해 발생지역은 출입통제 및 접근금지 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물놀이 위험구역 및 안전사각지대에 경고표지판과 부표를 설치하는 등 5월 31일까지 안전사고 우려지역의 안전시설을 정비·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물놀이 안전사고 비상체제 기간 동안 안전관리 구축을 위한 전담 T/F팀을 구성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행동 및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각종 추진상황 관리 및 유관기관 간 협조체제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물놀이객 안전사고 등 인명피해 제로화를 위해 물놀이 안전요원 67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17일까지로, 만18세 이상 70세 미만의 영월군 주소지를 가진 건강한 남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 접수 후 수상구조 능력 평가와 채용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 여름 지역주민들과 영월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안전관리 체계 사전구축 기간 동안 준비에 만전을 기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