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및 명예 홍보대사 위촉식
인천공항공사,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및 명예 홍보대사 위촉식
  • 양다겸 기자
  • 승인 2019.01.3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양다겸기자] 인천국제공항의 성공적인 건설과 운영을 위해 설립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31일 인천국제공사에 따르면 이날 공사 대강당에서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 국토교통부 권용복 항공정책실장, 서울지방항공청 이용규 청장, 홍인성 인천시 중구청장을 비롯해 인천공항 상주기관장과 관계자, 공사 임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정일영 사장은 “1999년 설립된 인천공항공사는 2001년 인천공항을 성공적으로 개항하고, 지난해에는 제2터미널을 적기에 개장해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했으며, 지난해 누적여객은 6천825만 명으로 개항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지난 20년간 국내 항공교통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며 “창립 20주년을 맞은 올해 인천공항은 국내 최초로 입국장 면세점을 도입하고, 제2여객터미널을 확장하는 4단계 건설사업을 적기에 추진해 여객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새로운 20년을 위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인천국제공항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배우 이제훈과 채수빈을 인천공항의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제훈과 채수빈은 지난해 11월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에서 공항공사 여객서비스팀 직원인 이수연 사원과 한여름 사원 역할로 각각 출연한 바 있다.

이번에 위촉된 이제훈과 채수빈은 앞으로 3년간 인천공항 명예홍보대사로서 국내외에 인천공항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