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 성공적인 첫 걸음 내딛다!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 성공적인 첫 걸음 내딛다!
  • 한국뉴스
  • 승인 2019.01.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확장구간 조감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확장구간 조감도.

한국뉴스=김선인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이 지난해 구축한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이 운영 3개월 만에 구직자 1천650여 명에 달하는 일자리 매칭을 이뤄앴다고 8일 밝혔다.

일자리 플랫폼은 공사의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계획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지난 해 9월 공기업 최초로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관련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온라인 전용채용관과 취업지원센터의 운영 및 취업박람회 개최 등이다.

온라인 전용채용관은 국내 최대 취업포털인 잡코리아와 연계된 구인·구직 사이트로, 인천공항 상주기업들의 실시간 채용정보 제공, 원클릭 온라인 채용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오픈 이후 누적 12만 명이 방문했으며, 지난 3개월간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새 일자리를 찾은 사람은 1천650여 명에 달한다.

온라인 전용채용관은 단순 채용정보 뿐 아니라 구직자들이 궁금해 하는 채용기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함께 해당기업의 현직자들이 전하는 생생한 직무인터뷰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제1여객터미널 4층에 위치한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지난해 9월 오픈한 이후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해 11월에는 약 500여 명이 방문해 9월 대비 이용자가 5배 증가했다.

취업지원센터는 각 기업의 현직자가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직무소개, 소그룹 멘토링 및 현장견학을 시행하는 ‘상주기업 현직자 멘토링’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정일영 사장은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은 현재 있는 6만여 공항 일자리 뿐 아니라 향후 2022년까지 추가로 창출될 5만여 일자리 매칭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업체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하여 공항지역이 명실상부한 좋은 일자리 1번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충실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