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양다겸기자] 인천 강화군은 최근 ‘강화섬해풍배’ 30여톤이 1차 선별작업을 거쳐 대만으로 수출길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앞서, 군은 2007년 27톤 첫 수출을 시작으로 2017년에는 75.6톤을 수출했다.

올 해에는 지난 해 보다 약 2주 정도 빠른 1월 말까지 총 75톤의 강화섬해풍배가 대만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강화군 해풍배는 긴 일조시간과 부드러운 바닷바람을 맞고 생산 돼 수도권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다.

이로 인해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불은면의 한 농가에서 ‘제15회 전국 우리배 한마당 큰잔치’에 출품한 해풍배가 과실품평회에서 ‘신고’ 품종으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강화군 배 수출의 주역인 강화섬해풍배 작목반 민철홍 회장은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선적작업을 위해 불은면 삼동암리에 위치한 수출선과장에서 당도, 무게, 색 등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해 검역검사를 통과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선적한 품종은 신고로 당도가 높고 육질이 단단해 대만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 입맛과 급격한 농업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