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국제도시가 대규모 글로벌 바이오기업들의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2일 글로벌 과학기술전문기업인 ‘머크’와 송도지구 내 생명과학 분야 단계별 투자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경제청 김진용 청장과 한국 머크(주)의 글렌 영(Glenn Young)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머크는 송도지구 내 생명과학분야의 단계적 투자 이행 및 향후 추가투자 방안을 상호 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앞서, 인천경제청과 머크의 지원과 협업은 지난 2016년 10월 머크의 M.랩 협업센터 송도 설립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이후 불과 1년 만에 세포배양배지 제조·공급 및 관련 서비스 제공하는 ‘머크 한국 생명과학 운영본부’ 송도 건립을 결정하며, 작년 12월 29일에는 토지매매 계약까지 체결했다.

머크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3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과학기술전문기업으로 국내 다수의 바이오기업들에게 생명과학분야 바이오공정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머크의 생명과학분야 CEO인 우딧바트라(Udit Batra)는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 도시인 송도에 대해 투자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송도는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 생산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큰줄기로 자리 잡았다”며 “머크를 포함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이 송도에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앞으로 머크가 한국 생명과학 운영본부 착공 및 준공까지 적극적인 행정지원 할 계획”이라며 “향후 머크가 국내 분산되어 있던 생명과학업무를 송도로 통합하면서 송도를 중심으로 생명과학 사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