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인천시 주거복지포럼 개최 
2018 인천시 주거복지포럼 개최 
  • 이승우 기자
  • 승인 2018.12.05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이승우기자]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5일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정부의 주거복지로드맵과 인천시 발전과제’라는 주제로 공동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주거복지포럼은 정부의 주거정책 강화 기조에 발맞추어 지역 주거복지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이슈 발굴 및 협력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인하대 김천권 교수와 조민정 교수, 신동하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총괄과 사무관, 최은영 한국도시연구소장 최은영, 기윤환 인천연구원 연구위원, 최은희 LH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 최환 빈집은행 대표 등이 참여해 지역 주거복지 정책방향과 각 분야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포럼에 참가한 학계 등 전문가와 현장 활동가들은 주거복지 중심의 주거정책 전환을 위해 중앙정부는 로드맵 등의 정책 가이드라인 수립과 재정 및 인력 지원의 역할로서, 지자체는 지역성에 기초한 정책 계획 및 집행자로서, 공공기관과 민간단체는 협력을 통해 전달체계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을 강조했다.

또 인천의 현실에 맞는 지역 맞춤형 주거복지사업을 위해 촘촘한 주거실태조사와 소외된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우선 지원 강화에 대한 의견도 개진됐다.

박인서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중앙정부와 인천시, 공공기관과 민간분야가 함께하는 토론의 자리, 공감의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각계의 역량을 모아 인천시민을 위한 주거복지사업을 확대 추진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