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 ‘클린 서구 추진단’ 발대식 개최
주민과 함께! ‘클린 서구 추진단’ 발대식 개최
  • 이승우 기자
  • 승인 2018.12.0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이승우기자] 인천 서구가 주민과 함께 하는 ‘클린 서구’, ‘청정 서구’, ‘명품 서구’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일 구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주민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클린서구 추진단’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클린서구 추진단은 평소 주민들이 접하는 생활공간의 청결유지를 시작으로 쓰레기, 악취와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까지 해결하며, 클린 서구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앞으로 추진단은 자신부터 내집앞, 뒷골목, 이면도로 등 가까운 곳 부터 청결 유지하며, 일반 주민들에게도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 등 홍보에 나선다.

이말 발대식에서 추진단 남·여 대표는 “클린서구는 나부터,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은 내가 먼저, 우리 지역의 청결유지는 우리 손으로 만들어 간다”라며 결의했다.

이어 발대식 후 각각 동별 청소 취약지에서 클린 서구를 위한 홍보와 클린업 캠페인을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각 동별로 추진단을 중심으로 뒷골목 무단투기 쓰레기 제로화를 위한 참여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골목에서 신속하게 쓰레기 등 원할하게 청소 업무할 수 있도록 각 동에 전기자전거를 전달했다”고 했다.

이재현 구청장은 “클린 서구는 나부터 시작해, 주민 모두의 손으로 완성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며, “주민 모두와 함께 클린 서구, 명품 서구를 만들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