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선권역 흥선두레 솔루션 회의 개최
흥선권역 흥선두레 솔루션 회의 개최
  • 윤인섭 기자
  • 승인 2018.10.2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흥선두레 솔루션 회의
[한국뉴스=윤인섭 기자] 흥선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사회보장급여 조사 및 관리를 위한 흥선 두레 솔루션 회의를 개최했다.

흥선두레 솔루션 회의는 복지서비스의 욕구 증가로 인해 사업 지침만으로는 급여 책정 여부를 결정하기 어려운 사례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다양한 업무 경험을 가진 복지지원과장을 비롯한 담당자들이 함께 논의하여 대상자에게 가장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올해 2월부터 운영되어져 왔다.

이번 솔루션 회의에서는 기초수급지원이 나아가야할 방향이라는 주제 아래 수급자의 소득 활동시 기초수급생할비 지급이 중지되는 등 수급자의 자립 의지를 저하시키는 제도적 한계에 대해 논의해보고 생산적 복지 구현을 위한 탈수급 정책 방안 관련 의견을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 동안의 사례 중심 회의가 선정의 어려움으로 적시에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원하지 못하는 사례를 예방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면 이번 회의는 보다 근본적인 제도의 문제점에 대해 깊게 고민해봄으로써 사회보장급여 조사·관리 업무담당자의 올바른 복지 서비스 제공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

유근식 권역국장은 “지속적인 솔루션 회의를 통하여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담당공무원의 역량강화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