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대한체육회, 올림픽 개·폐회식장서 신년 다짐행사

3일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건설된 개·폐회식장에서 대회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행사가 열렸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대한체육회가 3일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건설된 개·폐회식장에서 대회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선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된 열정, 하나된 대한민국, 평창! 파이팅!’을 외치며 37일 후 대한민국 평창에서 개최될 축제의 성공을 다짐했다.

이희범 위원장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평창올림픽은 참가 국가와 선수단, 메달 등 모든 면에서 가장 큰, 지구촌 최대 규모의 겨울 스포츠 축제가 될 것”이라며 “한국의 전통을 가미한 가장 문화적이고, 가장 IT적인 올림픽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우리 모두의 열정과 완벽한 준비를 통해 가장 멋지고 훌륭한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와 함께 모든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은 “평창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러내 대한민국의 저력을 전 세계에 보여줘야 한다”면서 “평창대회가 남북화해와 평화올림픽, 민족동질성을 회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조직위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