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30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한국뉴스=윤인섭기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2018 행복&화합 문화 한마당’이 28일부터 30일까지 인천 송도센트럴파크공원 UN광장에서 열린다.

인천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 한마당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축제공간이 마련된다.

행사 첫날인 28일에는 ‘장애인 가족과 함께 하는 인천 행복투어’가 진행돼 인천의 주요 역사, 문화현장과 관광지를 체험할 예정이다.

29일에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걷기대회와 ‘행복&화합 문화 한마당 콘서트’가 열린다. 

이날 콘서트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연주단체 등이 함께 무대에 올라 음악이 주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콘서트에는 발달장애인 연주단체 라온제나 현악 4중주단, 시각장애인 ‘어울림’ 밴드가 꾸미는 무대가 예정돼 있다. 

또한 ‘거위의 꿈’을 부른 인순이, ‘10월의 어느 멋진날에’의 성악가 김동규와 스칼라 오케스트라, ‘헤어진 다음날’의 이현우 등이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마지막 30일에는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 밸리댄스팀, 장애인생활신문 방송댄스팀이 공연하고, 생명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장애인콜택시 탑승체험, 비누 만들기, 건강 안마 등 각종 체험행사와 노틀담(제빵), 핸인핸(칫솔) 등 장애인들이 만든 생판품에 대한 홍보가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행사의 기획부터 인천 지역의 장애인, 비장애인 단체들이 함께 모여 준비해왔다”며 “차별 없는 화합이 주는 감동과 행복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