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이승우기자] 인천 서구전역에서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열린 ‘2018 정서진 피크닉 클래식’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인천서구문회회관에서 15일 열린 폐막공연에는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여해 축제의 피날레에 함께했다.

8일간 열린 이번 축제는 서구 전지역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열렸다. 지역주민들을 비롯해 서울, 경기 등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지난 8일 개막 공연과 선데이 클래식, 15일 폐막 공연 등은 무료로 진행 돼 많은 시민들이 다양하게 클래식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7일과 14일 검악역에서 열린 프린지 공연에서는 퇴근길 직장인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고, 노을음악회도 시민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깜짝 선물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이번 축제에는 서구민들이 함께 만들고 소통하는 페스티벌로서 큰 의미를 가지고있다.

행사에는 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서구학생연합오케스트라, 전국 학생 오케스트라 경연대회 대상팀(용인보정초등학교) 등 지역 연주단체와 학생들이 적극 축제에 동참했다.

이재현 구청장은 “이번 ‘정서진 피크닉 클래식’ 축제를 구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서구의 대표 축제로 만들겠다”며 “내년에도 국내외 최고 연주자들의 공연과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무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