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이승우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7일 사회적 가치 실현 추진전략을 주제로 ‘제6차 인천공항 발전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항공·관광·교통 등 각 분야 전문가, 공항공사 임직원 등이 인천공항공사의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과 현재까지의 추진성과를 공유하며, 앞으로의 발전방안 모색 및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공사는 지난 5월 국민·지역·세계와 함께 발전하기 위한 인천공항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6월에는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이 공항 공동체 전체로 확산될 수 있도록 공항운영에 참여하는 약 45개 기관과 사회적 가치 실행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일자리 창출 플랫폼 구축,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여행?관광 통합 플랫폼 구축, 창의?혁신 스마트 경영 추진 등 다방면에서 사회적 가치 실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특히, 이달 5일에는 국내 최대 취업포털인 잡 코리아와 연계해 인천공항의 6만여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천공항 온라인 전용 채용관’을 오픈했다.

이와 함께 6일에는 인천공항 1터미널 4층에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를 신설해 항공 일자리에 대한 취업컨설팅과 진로상담을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중점 사업들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정일영 사장은 “이번 포럼은 인천공항공사의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이 국민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는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는지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의 눈으로 진단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토론에서 제기된 조언과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더 충실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