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이승우기자] 인천 서구 원도심내에 ‘도시형 혁신물류센터’가 건립된다.

인천 서구는 26일 인천시, 외투기업 KKR(美), SK인천석유화학㈜와 서구 석남동 공업지역 내 ‘도시형 혁신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추진되는 ‘도시형 혁신물류센터’는 석남동에 위치한 SK인천석유화학(주) 부지 5만5천733㎡에 연면적 30만㎡,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총사업비 약 3천억 원을 투입해 건립된다. 

‘혁신물류센터’는 단순 보관창고 기능에서 벗어나 검수·포장·라벨링 등의 물류체계 구성에 첨단기술을 적용해 물품자동 보관 및 출하가 가능한 대형보관창고, 저온 및 상온 복합시설 보안시스템, 전자동 LED 조명 시스템 등을 갖추고 물류센터 7층까지 물류차량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또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약 1천500명의 고용창출과 세수 증대의 파급효과가 예상되며, 원도심 지역의 개발과 경제 활성화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현 구청장은 “혁신물류센터 건립이 투자나 경제적 관점 뿐 만 아니라 대규모 물류시설 건립에 따른 환경적 측면을 고려하고, 서구 주민의 직접고용 등 일자리 계획을 구체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기업과 지역사회의 동반 상생하는 방향의 투자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루원시티 제2청사 건립 등 행정타운 조성과 최근 설립이 가시화되고 있는 인천지방국세청과 인천시교육청을 루원시티 내로 유치해 명실상부한 교육복합행정타운 조성으로, 인천서부지역의 앵커시설로서의 역할과 지역 활성화와 이바지하도록 인천시와 긴밀히 협의하여 추진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