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일본 하네다~인천 편을 타고 도착한 일본 여성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27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일본 하네다~인천 편을 타고 도착한 일본 여성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한국뉴스 문병학 기자]   인천국제공항이 일본 도쿄 하네다 공항과 심야운항을 재개하고 일본인 'MZ세대' 여행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7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날부터 대한항공 하네다~인천 심야정기편 운항이 재개됐다.

이는 2020년 3월 5일에 동 노선이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된지 3년 만이다. 

이 노선은 주 7회로 매일 운항되며 도쿄 하네다 출발시간이 오전 2시, 인천 도착시간이 오전 4시35분으로 일본인 MZ세대, 직장인의 당일치기 또는 주말 '밤도깨비' 한국 여행 등 다양한 형태의 한국 관광이 가능하다.

공항공사는 연간기준 여객 8만6천명 및 환승객 6만7천명 등 15만3천명의 항공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첫 도착편에 탑승한 일본인 여객들에게 기념품과 꽃다발을 증정하는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환영 선물을 받은 카네코 씨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한국에 방문하는데 인천공항에서 환영 선물까지 받아 매우 기쁘다”며 “도쿄 도심에서 지하철로 20분이면 갈 수 있는 하네다 공항에서 출발해 편리했고 새벽시간대 비행으로 시간을 아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카네코 씨는 공항철도를 타고 명동으로 이동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일본 관광청 여론조사에서 '가고 싶은 나라'를 묻는 질문에서는 여성의 경우 한국이 36.5%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는 등 한국 문화 및 음식의 영향으로 일본인들의 한국여행 관심도가 높은 상황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