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한국뉴스=양다겸기자] 인천 중구는 오는 7월까지 ‘2020년 상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공일자리나누미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공공근로사업 등 3가지로 구성된다.

공공일자리나누미사업은 중구에서 시행하는 일자리사업 중 최대 인원(150명/년)을 뽑는 재정일자리사업이다.

저소득층 소득증대사업, 청년일자리사업, 일자리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장에 참여자를 배치해 구정 서비스를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일자리사업이다.

구는 ▲일자리발굴단 ▲소무의도 지역특산물 활성화사업 ▲EM(친환경미생물) 발효액 보급 시범사업 ▲쾌적한 관광명소(동화마을) 만들기 사업을 확정하고 취약계층 및 직업상담사에게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한다.

공공근로사업은 사회복지시설(복지관, 아동복지시설)에 각종 도우미 등을 지원하는 공공서비스 지원 사업이다.

구는 ▲보훈회관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구립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7개소에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배치하는 고용창출과 생계지원 사업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일석이조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공공일자리 창출과 지역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