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한국뉴스=박평순기자] 인천도시공사는 오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다가구·다세대주택 등 매입임대주택 350호를 매입한다고 8일 밝혔다.

매입임대사업은 인천지역 무주택 주거취약계층과 청년, 신혼부부 등이 주변시세의 3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택을 매입 후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매입임대주택은 도심지 한복판 곳곳에 분포돼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임대료와 관리비가 주변시세 대비 저렴해 최소 주거비로 기존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상주택은 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 등으로 국민주택 규모(전용면적 85㎡ 이하)에 한해 가능하다.

전체매입물량 350호 중 100호는 건축예정 주택을 대상으로 매입약정서를 체결하는 공모형 매입임대주택으로, 북카페·공동육아방·공방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기획해 입주민에게 공동체 생활공간을 제공한다.

공모형 매입임대사업은 품질관리 강화를 위해 6단계에 거쳐 공사에서 직접 시공품질을 관리하며 하자 발생을 최소화하고, 설계단계부터 MP(설계 및 커뮤니티공간 계획가)를 참여시켜 입주자 생활편의 위주의 주택을 건설함으로써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