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시티 조성협력’ 업무협약
인천경제청-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시티 조성협력’ 업무협약
  • 문병학 기자
  • 승인 2020.02.1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인천경제청.

[한국뉴스=문병학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1일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글로벌 선도형 스마트시티 조성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연구개발, 정책수립 및 기술지원, 품질인증 및 시험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출연기관으로 스마트시티 분야의 연구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마트시티 및 스마트건설 분야의 기술개발에 필요한 공동 학술·연구활동 수행 ▲기술개발 추진을 위한 개발환경 제공, 시험 검증, 테스트베드 제공 및 운영 협력 ▲스마트시티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사업발굴, 홍보마케팅 및 국제기술교류 ▲해외사업 공동추진 등이 골자로 앞으로 IFEZ가 축적한 스마트시티 구축 및 운영 노하우와 건설연의 스마트시티 디지털인프라 구축 및 스마트건설 관련 기술 교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토교통부 등의 국가 R&D 성과물의 IFEZ 스마트시티 적용 방안을 공동 모색하게 된다.

이원재 경제청장은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있는 IFEZ 스마트시티의 고도화를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 건설연과의 협력을 통해 IFEZ 스마트시티를 국내외에 확산시키고 고도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