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한국뉴스=양다겸기자] 인천시가 최근 신종 코로나 사태로 인한 보건용 마스크 품귀 현상으로 가격이 급등하자 물가 안정 대책 마련에 나섰다.

4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인천지역내 보건용 마스크 KF94 가격은 각 지자체마다 천차만별이다.

미추홀구에서는 1개당 1천원에 판매하는 곳도 있지만, 강화군에서는 같은 제품을 3천500원에 팔았다.

이밖에 남동구는 2천원, 부평구는 2천500원, 연수구는 3천200원 등 지역마다 마스크 가격이 제각각이었다.

시는 마스크 매점매석 행위에 따른 가격 폭등 현상을 막기 위해 마스크 물가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우선 물가동향 조사 대상에 기존 35개 주요 생활필수품 품목 뿐 아니라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 2개 품목도 추가하기로 했다.

전통시장·대형마트·편의점·약국 등지에서 시행하는 물가 동향 조사 주기도 오는 10일부터는 주 1회에서 주 2회로 늘릴 계획이다.

시 특별사법경찰은 보건용 마스크 온라인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불법 판매행위를 단속한다.

시 관계자는 "군·구별로 마스크와 손 세정제 재고가 소진된 경우가 많고 소매업자들이 물품 입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불공정 거래행위를 엄정하게 단속하면서 물가 안정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