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소기업육성자금 대폭 확대 지원
인천시, 중소기업육성자금 대폭 확대 지원
  • 양다겸 기자
  • 승인 2020.01.1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인천시.

[한국뉴스=양다겸기자] 인천시는 오는 20일부터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경제활력을 높이기 위해 1조 50억 원에 대한 ‘2020년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신청 접수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중소기업 경영안정과 시설투자 촉진을 위해 경영안정자금 9천500억 원과 구조고도화자금 550억 원이며, 대상은 신청일 현재 인천에 사업장을 둔 제조업, 제조관련 서비스업 등 이다.

지난해에는 내수침체 및 미·중 무역분쟁으로 인한 세계적 경제성장 둔화 등 국내외 경제상황을 감안해 경영안정자금 1천621건에 9천억 원, 구조고도화자금 137건에 550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시는 올해도 금융 취약계층부터 우량기업까지 성장단계별 맞춤지원과 다각도의 지원으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을 확대한다. 

자금 신청은 인천시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 지원시스템인 BizOK (http//:bizok.incheon.go.kr)에서 오는 20일부터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이남주 인천시 산업진흥과장은 “올해는 중소기업들의 성장과 기술혁신기반을 갖추는데 중점을 뒀다”며 “대내외적인 불확실성 증가로 인해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이 더욱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므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을 확대하여 중소기업이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