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박평순기자] 인천 부평구는 지난 8일 부평구의 온라인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는 21명의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부평구 블로그 기자단은 1년의 임기 동안 부평의 숨은 이야기와 지역의 각종 문화행사, 축제, 이슈 등 다양한 소식을 취재해 부평구 공식 블로그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공유하는 역할을 한다.
 
앞서, 구는 지난해 12월 구정에 관심이 많은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했다.

부평구 공식 블로그인 ‘공감부평’은 지난 2012년 10월부터 부평의 다양한 즐길 거리와 알찬 소식 등을 온라인을 통해 전국에 알리고 댓글로 소통하고 있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만의 특색 있는 이야기, 시장과 먹거리 골목 등 주민들에게 소중한 생활 속 알려지지 않은 공간과 정보들을 많은 이들이 알 수 있도록 생생하게 현장을 전달해 주길 바란다”며 “다양한 연령대에서 각 분야의 주민들이 적극 참여하는 것은 부평 발전의 좋은 신호”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부평구 블로그에 매월 12만 명 이상이 꾸준히 방문해 부평의 소식을 접하는 것은 그동안 발로 뛰며 노력해 준 기자들 덕분”이라며 “올해도 부평과 인천, 나아가 전국에 부평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