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별빛거리축제.

[한국뉴스=양다겸기자] 인천관광공사는 ‘2019 지역특화관광축제’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지역특화관광축제는 ▲동인천 낭만시장 ▲서창별빛거리 ▲미추홀 윈터마켓 등 인천 각 지역에서 개최된 3개의 축제로 구성됐다. 

가장 큰 성과는 지역상인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축제라는 점이다. 

지난 11월 16일과 17일 동인천 북광장에서 개최된 ‘동인천 낭만시장’은 이틀간 총 5만1천 명의 관람객과 122팀의 상인 및 시민이 플리마켓 등으로 참여했다. 

‘동인천 낭만시장’에 참여한 상인 A씨는 “동인천이 과거에는 인천의 번화가였으나 점점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었다. 그러나 이번 행사를 통해 과거 번창했던 동인천의 모습이 재현된 것 같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또 지난 12월 7일과 8일 창2지구 일원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서창별빛거리’는 2만6천명의 관람객과 36팀의 상인 및 시민이 참여해 지역경제의 활성화라는 행사 취지에 맞는 성과를 거뒀다. 

마지막으로 지난 12월 21일과 22일, 주안역 남광장에서 개최된 ‘미추홀 윈터마켓’은 눈발이 날리는 궂은 날씨에도 9천500여명의 시민들이 현장을 찾았으며, 몇몇 상인들은 준비한 물품이 전부 소진될 만큼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뒀다. 

한편, 올해 지역특화관광축제는 사회적 약자인 ‘예그리나 합창단’ 등 장애인 공연단의 활약 또한 두드러졌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지역특화관광축제는 돼지열병으로 인해 초반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시민들과 지역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총 8만6천5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보다 새로운 모습의 지역특화관광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