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한국뉴스=박평순기자] 내년 부터 인천 지역화폐의 캐시백 혜택이 소폭 확대된다.

26일 인천시에 따르면 내년 1월부터 지역화폐 'e음카드(이음카드)' 사용자에게 월 30만원(결제액 기준)까지 결제액의 4%를 캐시백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월 30만원 초과 50만원 이하 사용자에게는 결제액의 2%를, 50만원 초과 100만원 이하 사용자에게는 결제액의 1%를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인천시가 캐시백 혜택을 다시 조정한 것은 2개월 만이다.

시는 올해 4월 이음카드 캐시백 지급을 시작할 때만 해도 액수 제한 없이 결제액의 6%를 캐시백으로 지급하다가 올해 11월에는 월 30만원까지만 결제액의 3%를 주는 것으로 캐시백 혜택을 대폭 축소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1천억원에 가까운 예산이 투입되는 상황에서 캐시백 4%가 이음카드 활성화를 지탱할 수 있는 선이라고 봤다"며 "내년에는  되도록 캐시백 혜택을 변경하지 않으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시는 내년 이음카드 발행목표액은 올해 발행액인 1조5천억원보다 많은 2조 5천억원으로 제시했다.

캐시백 지급을 위한 예산으로는 총 838억원을 확보한 상태다.

시는 내년부터는 가맹점이 이음카드 이용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혜택+가맹점'을 6만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크라우드 펀딩과 쿠폰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통해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의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부 서비스 도입, 모임·단체 특화 카드 발급, 공동모금 서비스 등도  추진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