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김향훈기자] 인천 강화군은 3일 ‘제9회 강화 최고의 맛 미식(향토. 특색음식) 대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지역 음식점 12개 팀이 참가했으며, 대상 수상은 왕창 잘되는 집의 ‘밴댕이 7형제 세트’가 최우수상은 안다미로의 ‘소갈비 젓국 갈비’ 우수상에는 산촌의 ‘오리 누룽지 백숙’이 수상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해 대상 수상작인 그곳 가의 콩비지를 비롯해 역대 경연대회 대상 수상작(연잎 옻닭 백숙, 인삼 해장국, 밴댕이 완자탕, 젓굴 갈비, 약쑥 시래기 밥, 메밀 들깨 칼국수, 단군 신화 전 약초 정식)으로 품평회 및 시식코너를 운영했다.

아울러 지역 4대 특색음식거리(더리미 장어 마을, 외포리 꽃게 마을, 선수 밴댕이 마을, 창후리 황복 마을)와 강화도 음식사랑회에서도 시식코너 등를 운영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했다.

지역 식품제조·가공업소들은 우리 농·수산물로 제조·가공한 식품 전시관을 운영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민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저염·저당 식단을 소개하는 홍보관도 운영했다.
 
유천호 군수는“지역을 대표할 수 있고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음식으로 요리경연대회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