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중, 이재현 서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인천중기중, 이재현 서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 안제근 기자
  • 승인 2019.12.0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안제근기자]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는 28일 서구 로봇랜드 R&D센터 회의실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결 및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이재현 서구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협동조합 이사장 및 중소기업단체장, 중소기업인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자리에서 서구는 중소기업 지원제도 설명하고, 참석자들은 기업현장에서 애로사항을 건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지역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예산 지원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공제사업기금 이차보전 지원 ▲소액수의계약 조합추천제도 시행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성화 ▲MAS제품 구입시 지역생산 중소기업제품 구매 확대 ▲서로 e음카드 법인사업자 사용 확대 ▲자원순환특화단지 취·등록세 이중과세 면제 등을 건의했다.

이에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역기업인들의 애로와 문제점에 대해서는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 기업인들과의 소통강화를 통해 현장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한편, 오중석 중소기업중앙회 인천회장은 “최근 노동현안과 일본의 수출규제 등으로 지역 중소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서구도 현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확대 추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