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치의 마중물! 인천시 위원회 활성화 워크숍 개최
협치의 마중물! 인천시 위원회 활성화 워크숍 개최
  • 안제근 기자
  • 승인 2019.11.2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안제근기자] 인천시는 최근 각종 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위촉직 위원들을 대상으로 ‘협치의 마중물! 인천시 위원회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시가 운영하고 있는 위원회는 226개로 전체 위원수는 4천600여명이며, 이 중 3천800여명이 학계, 전문가, 민간기업, 시민사회단체 등 다양한 계층과 분야의 시민들로 구성돼 있다.

이날 워크숍은 ‘인천시 각종 위원회 운영 개선과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단순 심의,의결,자문의 형식적 기능에서 벗어나 시정 협치 역량을 제고하고 위원회 발전 방향을 모색코자 마련됐고, 민성환 녹색서울시민위원회 위원의 강의와 원탁토론이 진행됐다.

토론 참가자들은 소속 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제도 및 운영상 보완이 필요한 사항들을 제시하고 이를 개선키 위한 구체적 실행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시는 위원들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제시를 통해 위원회가 나아갈 방향성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위원들에게 시정참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위원들 간에 소통과 교류의 계기를 만드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토론회에서 논의된 제안사항에 대해서는 실효성을 검토해 위원회 운영과 활성화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도 위원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협치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2월 각종 위원회 운영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그동안 공무원 교육, 시민사회단체 포럼 등을 개최해 왔다”며 “위원회 구성과 위원 위촉전에 사전검토제를 시행해 3개 위원회 초과 위촉을 제한한 결과 4개 위원회 이상 위촉 위원이 98명으로 전년도에 비에 점진적으로 감소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줄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기뉴스